OSgood의 개발일기

[TIL]2019.05.07(화) 본문

Today I Learn_TIL

[TIL]2019.05.07(화)

OSgood 2019. 5. 7. 15:14

최근에는 학기 중이라 정신이 없어서 블로그 포스팅을 거의 하지 못 하였다. 그래서 지금까지 어떤 것들을 했었나 돌아보고 반성도 하고 계획도 다시 세워볼 생각이다. 핑계 아닌 핑계를 대자면 중간고사는 그냥 공부한 내용을 블로그에 올리기에는 양이 방대하고 시간도 없고 해서 포스팅을 못 했고 코드 작업들은 깃에 올리고 작업하다보니 블로그를 신경을 못 썼다.

 

<그 동안 했던 일>

  • Position Based Dynamics 논문을 읽고 구현을 완료했다.(아직 collision 부분이나 GUI 부분은 완성하지 못 함.)
  • 그래픽스 수업을 들으면서 나오는 과제들을 수행하고 있다.(Trackball Camera, Object Picking Movement, FBO를 ㅣ용한 Render to texture)
  • 컴파일러 수업을 들으면서 공부를 하고 있다. 전문 분야가 아니다보니 의욕이 잘 안 생기고 로드도 굉장히 큰 것 같다.
  • PositionBasedDynamics 쪽으로 올해 안으로 논문을 한편 쓰고 싶어서 관련 논문들을 비교적 꾸준히 읽고 있는 편이다.
  • Simulation 분야(혹은 game분야) 에서 중요한 collision 처리에 관련해서 Bounding Box를 구성하는 작업을 수행하였다.(내가 하고 있는 부분은 정확히 말하자면 collision 처리를 위해 Bounding Box를 구성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약간 방식이 다르지만 이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collision처리 하는 코드를 짤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.

<앞으로 할 일>

  • 만들어 놓은 PBD에 GUI를 먼저 넣을 생각이다.(imgui를 이용해 볼 생각이다.) 그 후 collision 처리를 넣어봐야겠다.
  • PBD관련 논문을 더 읽으면서 idea를 생각해 볼 생각이다.
  • 그래픽스 수업을 좀 더 철저히 소화할 생각이다. 특히 rendering부분을 좀 더 자세히 공부하고 shader 짜는 연습을 많이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.
  • 컴파일러 수업에 대한 공부를 너무 게을리 했다. 기말 고사는 좀더 제대로 준비해서 남는게 있는 학기 수업을 만들어야겠다.
  • c++ 에 대한 복습을 다시 철저히 해야겠다. 나아가 modern C++ 스터디를 최대한 빨리 시작할 생각이다.
  • Bounding Box 를 만든 코드에 meanvalue coordinate 방법을 적용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생각이다.
  • 파이썬과 러닝에 대한 미뤄왔던 스터디를 강행 해야겠다. 진행은 하고 있었으나 너무 진도가 느린 것 같다.

'Today I Learn_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TIL]2020.02.23(일)  (0) 2020.02.23
[TIL]2019.05.14(화)  (0) 2019.05.15
[TIL]03.21(목)  (0) 2019.03.21
[TIL]03.13(수)  (0) 2019.03.13
[TIL] 03.08(금)  (0) 2019.03.09
Comments